학습지원센터 - 게시글

협회소식

대한안전교육협회, 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 대상 안전체험 선봬

2019.12.04

 ​

대한안전교육협회, 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 대상 안전체험 선봬

 

사진1. 대한안전교육협회가 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 대상 VR안전체험교육을 진행했다.

  

​대한안전교육협회(이하 협회, 대표 정성호)가 지난 27일, 28일 양 일간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임직원 안전교육을 위한 가상현실VR) 안전체험교육을 진행했다. 

 

협회가 자체 개발한 콘텐츠인 지하철 화재탈출, 선박안전, 미세먼지 등을 주제로 가상현실(Virtual Reality) 속에서 재난·사고 상황을 체험하며 안전요령을 익힐 수 있다.

 

사진2. 대한안전교육협회가 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 대상 VR안전체험교육을 진행했다.

  

​이번 VR 안전체험은 현장감 넘치는 연출에 따른 몰입 효과를 극대화하여 현실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재해·재난을 가상현실로 간접 체험함으로써 이론으로만 알고 있던 대피요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. 

 

체험자들은 VR HMD(ODYSSEY VR)를 착용하여 실제상황을 그대로 구현한 내용으로 비상시 행동요령을 체험해 봄으로써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다.

 

사진3. 대한안전교육협회가 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 대상 VR안전체험교육을 진행했다.

  

협회의 정성호 대표는 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정보통신기술(ICT), IT기술 등을 활용한 체험형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”며 “특히 VR안전교육은 재난이 실제 눈앞에서 일어난 것 같은 현실감으로 사용자의 안전의식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므로 선진 기술을 활용한 안전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 

한편 협회는 전국 학교, 기업, 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, 오프라인 산업안전보건교육 및 VR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