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지원센터 - 게시글

협회소식

대한안전교육협회, 부산 부암초에 교실형 안전체험관 구축

2019.06.05


​대한안전교육협회, 부산 부암초에 교실형 안전체험관 구축


대한안전교육협회, 부산 부암초등학교에 학생 안전교육을 위한 교실형 안전체험관 구축


​사진 1. 대한안전교육협회가 부산 부암초등학교에 교실형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. 

 

대한안전교육협회(이하 협회, 본부장 정성호)가 지난 5울 부산 부암초등학교에 교실형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고 전했다.

 

협회는 안전으로부터 취약한 학생들을 위해 빈 교실을 활용해 안전체험관을 구축해오고 있으며, 포천 일동초등학교부터 노원 상명중학교,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등 교육 대상자별 맞춤형 안전체험관을 개관했다.

 

부산 부암초등학교에 구축된 교실형 안전체험관에는 협회의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응급처치 체험존과 VR을 통해 지진 안전, 선박 안전, 항공 안전, 과학실 안전, 미세먼지 안전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재난안전 VR체험존을 갖췄다.

 

협회의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는 기존의 마네킹만을 이용한 교육과는 달리 실시간으로 화면으로 송신되는 피드백 화면을 보면서 올바른 자세를 습득할 수 있다.

 

아울러 순위 요소 도입으로 인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 더욱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하며 심폐소생술 경진대회 등 이벤트 진행으로 단체 안전교육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.

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​사진 2. 대한안전교육협회가 부산 부암초등학교에 교실형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. 

또한 협회는 소속된 소방관 출신 현직 강사 등의 안전 전문가를 활용하여 부암초등학교의 안전체험시설 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여 교내에서 자체적으로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
 

한편 협회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안전교육 시스템 보급 사업에 힘쓰고 있다. 베트남 등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한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안전체험관 및 안전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