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지원센터 - 게시글

협회소식

멀티캠퍼스, 안전산업박람회 참가…VR·3D 체험시설 전시

2017.08.17

멀티캠퍼스, 안전산업박람회 참가…VR·3D 체험시설 전시

안전환경 관련 통합교육 솔루션 제공 확대 추진

(이미지=멀티캠퍼스 제공)
[이데일리 이명철 기자] 삼성그룹 HR전문기업 멀티캠퍼스(067280)대한안전교육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6일부터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‘제2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(K-SAFETY EXPO 2016)’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.
 
이번 행사는 국민안전처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관련 정부부처와 30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 관련 전시회다. 국민안전체험관 등 각종 안전교육 체험전시와 채용박람회, 수출상담회 등으로 구성됐다. 
 
이곳에서 최근 각광받는 정보기술(IT)을 접목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. 산업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각종 위험상황을 가상현실(VR)과 4D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로 경험하고 현장에서 체험도 할 수 있다. 최근 경북 지역 지진을 계기로 VR과 진동의자를 활용한 ‘4D 지진안전체험’과 해상사고 시 안전한 대피요령을 가상 체험하는 ‘VR 선박안전교육’ 등이 마련됐다. 산업현장 내 안전사고가 잦은 ‘지게차 안전작업 체험’과 여러 사람이 동시에 심폐소생술을 시연하는 ‘스마트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’ 등도 준비했다. 

한편 회사는 최근 기업들의 안전교육 수요가 늘어나 안전환경포털(http://safety.credu.com/)을 통해 제조·건설 등 업종별 200여개 이상의 교육 콘텐츠와 통합 관리시스템, 온라인 가상안전체험관 운영 등 통합교육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. 

임기석 이사는 “앞으로도 신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더욱 확대해 시장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”이라며 “안전환경 진단 컨설팅, 온·오프라인 교육, 안전체험관 구축 등 멀티캠퍼스만의 안전환경 통합교육 솔루션을 강화해 국내 안전환경 교육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”고 전했다.



< 출처: 이데일리 >